mobile/Apple

아이폰 11 vs 아이폰 xs 당신의 선택은?

박 군 2020. 8. 17. 23:40
728x90
반응형

 

 

여름에 아무도 안 걸린다는 감기 걸려서 엄청 고생했어요. 며칠전에 버스 타고 멀리 다녀왔는데 그 때 버스안이 진짜 추웠거든요. 가디건도 없어가지고 덜덜 떨었는데 그래서 감기 걸렸나봐요. 여름철하면 시원한 여름 휴가도 생각이 나지만 더위로 인해 생긴 화장실 벌레가 아닐까요? 깨끗하게 치운다고 치우지만 갑자기 생긴 하수구 벌레는 꼭 현명하게 퇴치하셔야합니다. 안녕하세요 요즘 더위먹었는지 입맛이 통 없고 냉면이나 이런 것만 먹고 싶더라구요. 수박이랑 이렇게 수분감 많은거요. 계절에 상관없이 저의 입맛은 항상 왕성했는데 더워도 너무 더워요.

이번엔 아이폰 11 vs 아이폰 xs 대해서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또한 아이폰XS 인물사진을 찍을 때 심도조절이 가능해 좀 더 디테일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아이폰XR과 XS 둘 중 하나를 고민한다면 카메라의 차이가 크다는 것은 명심하고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XS부터는 신규 칩셋인 A12 Bionic이 탑재되어 있는데요. 이전에 탑재된 A11칩보다는 낮은 전력으로도 높은 성능을 보여 줍니다. 수행능력도 전작보다는 훨씬 더 좋아졌습니다. XR에도 똑같은 프로세서가 들어가면서 성능면에서는 큰 차이점이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 11 vs 아이폰 xs 추가적으로 아이폰XS 후면카메라는 총 두 개의 카메라가 있는데 듀얼 12MP 카메라이고 망원렌즈와 와이드 앵글렌즈도 있고 사진을 위한 스마트 HDR이 탑재되어있는데 2배 더 빠른 센서가 작용하고 4K 동영상의 경우 초당 최대 60프레임까지 촬영 가능하고 인물 사진 모드에서는 심도 제어 기능이 지원됩니다.

사진도 퀄리티있게 잘 나오고, 거기다 사용감도 좋은 제품이라 그런지 더욱이 호평을 받게되는 것 같습니다. 물론, 지금은 아이폰11pro가 가장 좋은 성능을 선보이고 있고요. 돌아오는 10월에는 애플에서 신모델을 발표한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성능 좋은 제품들이 속속히 나옴에도 불구하고 아이폰XS의 인기는 더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지금도 커버가 가능한 성능으로 인해 이것의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보고있는 것인데요. 10월에 나올 12의 성능이 어떻게 됨에 따라 본 모델의 인기는 계속하여 이어갈 것인지에 대한 여부가 정해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구매하기 이전에 제품을 실제로 두고 비교해 보면 가장 크게 느껴지는 부분이 무게인데요. 아이폰 시리즈는 사이즈 차이만큼 무게의 느낌도 다른데요. 특히 아이폰10 Mas의 경우 들어보면 무게가 상당히 무겁다고 느끼시는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Mas를 들어본 다음에 아이폰XS를 들어보면 상당히 가볍다고 느껴지지만 타 브랜드의 스마트폰을 쓰시는 분들이 아이폰을 들어보면 상당히 무겁게 느껴집니다. Xr과 Xs는 200g의 차이이지만 손목에서 느껴지는 차이는 크게 느껴지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사용하다가 손목이 아프다는 분들도 종종 있습니다. 이렇게 체감상 가장 크게 느낄 수 있는 것들을 비교해봤는데요. 내용을 참고하셔서 실제로 비교해서 선택하시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일 듯 합니다.

배터리용량의 경우 영상시청을 기준으로 말씀드리자면 아이폰XS 동영상을 14시간동안 연속해서 재생이 가능할 정도의 배터리 용량을 가지고 있고 이는 2,658mAh, 아이폰은 꾸준히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되기 때문에 맥북이나 아이패드를 사용한다면 동기화 시스템을 이용할 수도 있고 연동해서 사용하기에는 정말 편리한 시스템입니다.

아이폰 11 vs 아이폰 xs 추가적으로 그 외에도 아이폰의 다른 모델에 비해서 배터리도 넉넉하게 나온 편이기 때문에 애플 유저들에게 만족감을 선보이고 있어요. 물론 아이폰 자체의 배터리 용량은 넉넉한 편은 아닙니다만, 배터리 사용량을 줄일 수 있으므로 그렇게까지 불편하게 느껴지지는 않을 것입니다. 보급형 모델을 원한다면 같은 시기에 나온 XR을 선택하면 좋은데요. 조금 더 좋은 성능을 가진 것을 원한다면 지금 소개해드린 아이폰XS를 알아보는 것도 좋은 방안이라고 생각해요. 이제 10월이 되면 신모델이 나올 예정이라 XS의 가격대가 더 떨어질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성능이 좋으면서도 가격대가 적당한 제품을 찾는다면 XS를 알아보는 것도 좋은 방안이 될 것 같네요.

아이폰XS 카메라 스펙을 한 번 살펴본다면 전면에는 하나의 카메라가 있고 후면에는 두 개의 카메라가 있어 총 세 개의 카메라가 있는데 각 카메라마다 당연히 해상도는 다른데 전면 카메라의 경우는 700만 화소 후면 카메라의 경우는 1200만 화소이고 후면 카메라의 두 카메라 모두 화소가 1200만 화소로 같고 전면카메라의 화질은 그리 높지는 않지만 보통 셀카를 많이 찍기 때문에 오히려 고화질은 안좋은 결과를 낳는다는 말도 있습니다.

아이폰 11 vs 아이폰 xs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건강한 시간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