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Apple

아이폰 xr 중고가격 아쉬운 스펙 어디에 쓰나

박 군 2020. 8. 19. 14:00
728x90
반응형

정말 날이 갈수록 엄청나게 더워지는 것 같아요. 정말 폭염이예요. 집에서는 에라 모르겠다하고 그냥 에어컨 풀가동해요. 1등급 에어컨이라 그런지 생각보다 전기세 많이 안나오더라구요. 요즘 와인에 맛들렸어요. 와인은 비싼 술인 줄 알았는데 마트 가니까 가성비 좋은 와인들도 많더라구요. 소주는 맛이 너무 쓰고 은은하면서 향도 좋은 와인이 저한테 맞는 것 같아요. 여름 휴가 가기 1주일 전에 제일 많이 하는 행동이 아무래도 단식 혹은 급찐급빠를 위한 몸부림 아닐까요? 너무 격하게 살을 빼기 보다는 저녁을 간단한 식단으로 바꾸기만해도 뱃살이 1인치는 금방 줄어들거랍니다! 

이번엔 아이폰 xr 중고가격 대해서 공유해 볼까 합니다.


해상도 면에서는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는데요. 그러나 글씨가 깨진다거나 색 재현율이 낮다는 점은 일반분들은 잘 느낄 수 없기 때문에 이 정도면 괜찮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듯 합니다. 또한 LCD가 탑재되어 있어서 명암비가 조금 떨어지고 밤에 검은 화면을 보게 되면 제대로 된 검은 색 표현이 안되기 때문에 영상을 볼때 살짝 불편함이 있답니다. LCD는 커넥터에서 빛을 쏴줘야 하기 때문에 OLED에 비해서 베젤이 두꺼울 수 밖에 없어서 다른 디자인에 비해서 아이폰XR 베젤이 조금 더 두껍답니다. 그리고 3D 터치에 대해서 안써보신 분들은 불편할 것 같다고 생각할수 있지만 막상 실제로 써보면 3D 터치가 없어서 큰 불편함이 없답니다.

아이폰 xr 중고가격 추가적으로 최고 사양의 하이엔드 스마트폰은 아니라는 점에서는 약간은 아쉬웠고 성능 적인 부분에서는 실망을 할 정도로 불만이 많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에플의 특징인 애플 ios를 사용을 하고 있는 것은 별다른 문제가 없었지만 최근에 들어서 보급형 핸드폰들의 사양만 보아도 상당히 준수한 성능을 가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애플 아이폰XR의 경우 메모리가 3gb밖에 되지 않았으며 카메라 화소역시 그렇게 큰 화소들을 지원하지 않는 것에는 상당히 아쉬운점들이 많은 핸드폰이었습니다.


보안은 특이하게 얼굴 인식이 가능한 FACE ID로 열고 닫을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제품에 비해 보안성을 더욱 높힐 수 있는 제품입니다. 비록 단조롭고 깔끔한 디자인을 지녔지만 다양한 색깔과 다채로움을 뽐내는 아이폰XR을 알아보았습니다. 지금 핸드폰을 바꾸고 싶으시다거나 핸드폰 원색이 독특하고 그 자체만으로도 영롱한 것을 보고 싶으신 분들께 이 제품 추천드려요.

아이폰XR의 컬러는 레드와 옐로우, 화이트, 코럴, 블랙, 블루입니다. 컬러 예쁘다. 다양하다고 소문 난 제품인 만큼 출시 당시 여성고객들이 초이스 할 때 고민과 갈등을 많이 한 제품입니다. 휴대성 좋은 크기, 아이폰 유저들에게 지루 할 이야기지만 한 여성의 고민중 내 손은 다른 여자와 비교 했을 때 엄청 작다. 그래서 핸드폰 사용할 때 엄청 불편하다. 바지 주머니에 넣을 때 항상 큰 액정화면 때문에 야외 활동 할 때 늘 바닥에 흘려, 핸드폰 사용을 못할 정도로 엄청 불편을 느낀다. 그리고 이 여성은 아이폰으로 핸드폰을 바꿨습니다. 아이폰 유저들이 아이폰을 계속 이용하는 이유, 한 손에 잘 잡힌다. 그립감입니다.

아이폰XR의 경우, 처음 나왔을 때 사람들이 많이들 실망감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바로 디자인 때문이었는데요. 디자인이 그동안 선보였던 에플만의 고급스럽고 세련된 이미지가 아니었기에 많이들 실망했었던 것이죠. 예전에 나왔던 최초 보급형 제품이었던 아이폰5C에 대해 기억을 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이것 역시 당시에는 더욱 저렴한 비용으로 책정하여 사람들에게 선보이곤 했는데요. 상대적으로 낮은 비용과 나쁘지 않았던 스펙임에도 불구하고 국내 인기는 그다지 좋지 못했었던 결과를 보이곤 했었죠. 여러 이유가 있었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큰 원인은 바로 디자인이었습니다.


아이폰 xr 중고가격 더 알아보면 물론 보급형이라서 아무래도 좀 더 사양이 떨어질 수 있기는 하겠지만 그래도 무난하게 사용하실 분들은 본 모델이 더 편리할 수 있거든요. 오히려 xs가 Too much 할 수 있기에, 본작이 더 좋을 수 있답니다. 이제 조금있으면 애플에서는 12를 발표하게 되죠? 신형을 발표하기 때문에 본 제품이나 SE2 등의 전작들은 저욱 저렴한 가격에 판매된다고 해요. 아무래도 스펙이 괜찮은 본 제품을 더욱 저렴히 이용가능하니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이네요. 평소에 애플 스마트폰을 써보고 싶었지만 가격대가 너무 비싸서 사용하기 힘들었던 분들, 그리고 성능이 무난한 저가형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본 상품이 괜찮을거예요. 한 번 알아보시는 것도 좋을 듯 싶습니다.

지금까지 아이폰XR에 대한 스펙을 간단히 알아보았는데요. 아이폰을 쓰고 싶지만 비싼 공기계값이 부담스러운 분들이 사용하기에 적절한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XS를 사용했던 분들 중에서 공기계값이 너무 부담스러운 분들이 본 모델로 눈을 돌린 경우도 많았죠. 가격대도 부담없고, 스펙도 나쁘지 않기 때문에 이것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안이 될 것 같습니다. 상위모델인 11과 비교해도 괜찮을 정도이니, XR도 여러모로 볼 때 괜찮은 것 같습니다. 현재 더욱 저렴한 비용에 판매하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으니, 가격대를 잘 알아보고 구입하는 것도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아이폰 xr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보람찬 하루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