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LG

LG 벨벳 듀얼스크린 카메라 성능

박 군 2020. 8. 31. 10:46
728x90
반응형

이번엔  lg 벨벳 구매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기존의 LG전자에서 나온 스마트폰과는 확실히 다른 디자인의 업그레이드를 보여주고 있는 lg 벨벳 성능이나 스펙면에서도 떨어지지 않는데 프로세서를 먼저 보게 되면 퀼컴 스냅드래곤 765 5g가 탑재되어있고 프로세서와 5g 모뎀이 합쳐졌기 때문에 무게 또한 무겁지 않고 가볍고 카메라 스펙 또한 아주 좋은데 16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가 선명한 촬영도 도와주고 영상통화를 했을 때 화질이 떨어지는 것을 완벽하게 보완해줍니다.

lg벨벳 핸드폰을 발판 삼아 영상물과 사진, 기타 시각 디자인을 창조하면 전달하고자 하는 자와 자신의 제품을 감상하는 자, 양쪽 모두 좋은 퀄리티의 작품입니다. 그리고 다른 관점으로 본다면 내 작품을 창조 할 때 많은 상황에서 모든 기능을 활용할 핸드폰입니다. 펜 또한 좋은 기능으로 출시했으니 미술 전공 학생들은 와콤 스타일러스 펜을 별도 구매하기를 권합니다.

이 외에도 각 통신사마다 lg 벨벳은 추가 색상을 선보이곤 했는데요. LG U+의 경우, 오로라핑크를 선보이게 되었고요. KT의 경우, 오로라 레드를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SKT에서는 오로라 블루를 준비해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어내기도 했죠. 총 7가지의 색상은 하나같이 고급스러운 데다 뛰어난 컬러감까지 선보이게 되어 많은 사람들이 디자인에서도 큰 선호 감을 보이고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본 모델은 디자인 외에도 사양도 좋은 편인데요. 사양도 좋은 편이라 사람들의 시선을 끌기에 충분했답니다.

LG에서 나온 스마트폰 lg 벨벳 스펙도 괜찮다고 하는데 방수도 되고 무선충전 기능도 탑재되었고 CPU는 스냅드래곤 765 5G. 디스플레이는 172.7mm 올레드 FHD플러스이고 전면 카메라의 화소는 1600만 화소, 후면 카메라는 일반은 4,800만 화소로 고화질 촬영이 가능한데 광각의 경우는 800만 화소이고 심도는 500만 화소까지 가능한 트리플 카메라입니다.

카메라 역시 스펙이 아주 좋은데 후면 카메라 스펙은 4800만 화소의 메인 카메라가 있고 800만 화소의 광각 카메라, 심도 카메라가 있고 전면 카메라 역시 선명한 화질을 자랑하고 심도 카메라를 사용한 아웃포커싱 기능도 가능하고 후면의 세 가지 카메라 렌즈를 하나로 묶어 조도가 낮은 환경에서도 깨끗한 화질의 사진이나 영상 촬영이 가능하고 동영상 촬영할 때 타임랩스 컨트롤이 가능한 기능이 탑재되어있습니다.

2020년 5월 15일 LG 전자에서 출시한 lg 벨벳은 실제로 보면 상당히 예쁜 디자인으로 출시되었는데요. 하지만 기존에 lg에서 출시되던 프리미엄 디자인들과 비교해보면 약간의 아쉬운 패키지로 여러가지 액세서리가 빠져있습니다. OTG젠더가 빠져있었고, 보호필름도 빠져있습니다. V50의 경우 듀얼 케이스를 기본으로 제공했었고, V50s의 경우에는 제품을 구입하자마자 듀얼 스크린을 같이 받아 볼 수 있었는데요. 이번에 출시된 스마트폰의 경우 이런 부분이 많이 빠져있습니다.

LG V60씽큐에서 지원되었던 스타일러스 펜 또한 듀얼스크린과 함께 lg 벨벳에서 지원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셔서 별도로 구매하시면 될 듯합니다. 다만, 삼성처럼 내장된 상태로 나오는 것이 아니다 보니 따로 가지고 다녀야 한다는 단점이 있어서 구매를 망설이시는 분들도 계실 듯합니다. 와콤 스타일러스 펜은 일반 펜과 크기가 비슷하고 그립감도 좋기 때문에 평소에 드로잉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가볍게 가지고 다니면서 사용하기 좋답니다. 스타일러스 펜은 벨벳 폰, 듀얼 스크린 두 군데 모두 사용이 사용하기 때문에 액세서리를 모두 구입한다면 좀 더 활용도가 높아질 듯합니다.

lg 벨벳의 가장 큰 장점은 그립감이라고도 말할 수 있는데요. 한 손에 쥐었을 때 느껴지는 그립감이 상당히 좋습니다. 기존에 LG에서 출시한 스마트폰은 두께가 8mm가 넘었는데, 이번에는 7.9mm로 출시되었습니다. 두께도 얇아졌지만 전후면 디자인이 곡률이 적용되면서 말려들어간 디자인으로 나왔는데요. 디스플레이뿐 아니라 후면에도 곡률을 주면서 손으로 쥐었을 때 자연스럽게 안으로 말리는 느낌을 줍니다. 제품의 무게도 178g으로 디스플레이 크기가 6.8인치인 것을 비교해보았을 때 상당히 가벼운 무게입니다.

lg벨벳 boe 관련 내용으로 저조도에서는 그래도 괜찮은 편이었는데요. 하지만 OIS가 빠지게 되면서 야간에서는 정지된 상태에서 사진을 찍지 않으면 사진이 생각보다 많이 흔들리게 찍힙니다. 동영상은 스테디캠이 들어갔기 때문에 FHD 촬영에서는 매우 안정적으로 찍힙니다. 하지만 lg 벨벳은 요즘 대체로 지원되는 부분인 4K 지원이 안된다는 점은 참고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마이크 면에서는 작은 소리도 선명하게 담아내는 ASMR 리코딩 기능과 보이스 아웃포커스 등이 들어가 있습니다.

해상도는 풀 HD급, AP 역시 중급 기가가 들어가고 배터리 타임도 사용하시는데 문제없을 정도로 여유가 있는 편이고 화려한 색감이 포인트라 디자인적으로 선호도가 높은 스마트폰 중에 하나이고 총 7가지 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데 오로라 레드, 오로라 블루, 오로라ㅍ이크, 오로라 화이트, 오로라 그레이, 오로라 그린, 일루전 선셋 이렇게 7가지가 있는데 통신사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는 색상이 다르기 때문에 미리 알아보시고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lg 벨벳 심도 카메라로 라이브 포커스 효과도 사용할 수 있고 뒷 배경을 흐리게 처리할 수 있는 포커스 기능이 있어서 찍고자 하는 사물에 포인트를 주어 부각해 촬영도 가능하고 3개의 트리플 렌즈와 1개의 센서를 일렬로 배치해놓았기 때문에 지저분하지 않고 깔끔한 디자인이 돋보입니다.

스타일러스 펜과 듀얼 스크린이 추가되면서 이 정도 가격이라면 인정할만했지만, 따로 별도 구매해야 되는 부분도 참으로 아쉬운 부분이네요. 하지만 lg 벨벳이 강력한 부분도 있는데요. 바로 배터리 부분이죠. 배터리 용량이 4,300mAh입니다. 아마 이제까지 출시된 스마트폰 중에서 가장 큰 용량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화면이 큰 만큼 영상에 초점을 맞췄기 때문에 배터리를 좀 강력하게 넣은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lg벨벳 boe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즐거운 시간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