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Samsung Galaxy

갤럭시 노트 10 너 얼마나 좋아

박 군 2020. 8. 22. 15:43
728x90
반응형

오늘은 갤럭시노트10에 대해서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2019년 8월 8일 삼성전자에서 새로운 핸드폰이 발표가 되었습니다. 기존에 있던 갤럭시 노트 시리즈의 최신형인 갤럭시노트10 이었습니다. 이는 발표가 나기 전부다 상당히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핸드폰이었습니다. 일단 사람들의 가장 큰 관심사는 깔끔해진 외관이었습니다. 기존의 삼성핸드폰의 경우 둥글둥글한 외형을 가지고 있어서 몇몇의 사람들은 이 디자인적인 면에서 실망을 했던 부분이 상당히 많이 있다는 것을 볼 수 있었는데 이번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디자인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역시나 최신 무선인터넷인 5g를 탑재를 화고 있으며 차원이 다른 빠른 인터넷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나왔습니다. 또한 하드웨어적 그리고 안에 들어가 있는 부품들 모두 최신성능으로 탑재가 되어서 나온 핸드폰이었으며 다양한 기능에 크기까지 다른 핸드폰과는 확연한 차별성을 두고 있는 것이 특징이었습니다.

갤럭시노트10은 2019년 삼성에서 선보인 노트 시리즈 입니다. 다음 버전인 노트20이 나오기 전까지 갤럭시 사상 가장 위대한 힘을 지닌 제품이라는 이름이 붙어있기도 했죠. 아우라블랙과 아우라화이트, 아우라레드, 아우라글로우, 그리고 아우라핑크 등 5가지의 컬러를 함께 선보인 고급스럽고 세련된 느낌을 한데 선보이고 있습니다. 색상도 고급스럽고, 거기다 고를 수 있는 범위도 무려 5가지나 되니까 더욱 주목을 받았던 모델이기도 했죠.

후면 디자인도 정중간에 있었던 카메라 위치가 달라지고, 후면 지문 인식 센서가 없어지면서 상당히 깔끔해졌습니다. 색상도 조금 침침한 느낌을 줬던 전작과는 달리 아우라 글로우라는 독특한 컬러로 색다른 시도를 보여줬습니다. 카메라는 듀얼 카메라에서 광각과 뎁스 비전 카메라가 추가 되었습니다. 갤럭시노트10은 전면도 굉장히 깔끔해졌는데요. 화면 전체가 풀 디스플레이로 바뀌면서 카메라는 홀은 하나로 줄었습니다. 전면 상단에 스피커도 상당히 얇게 들어가면서 이를 보조하기 위한 부분은 따로 통로가 추가되었습니다.

저장용량의 경우, 갤럭시노트10에서는 엄청난 스펙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본 모델은 8GB의 RAM을 선보이고 있고요, 128GB의 저장용량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즉, 넉넉한 용량을 얼마든지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고 있죠. 요즘은 사진 한 장을 찍어도 퀄리티가 높기 때문에 사진 용량마저 예전과 다르게 높을 수 밖에 없는데요. 그런 면에서 128GB라는 크기는 많은 사람들에게 커다란 주목을 받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사진은 물론이고 영상이나 음악파일 등도 마음껏 다운받을 수 있으므로 정말 편리하게 사용가능하죠!

갤럭시노트10은 전면 디자인의 경우 베젤부분이 워낙 얇기 때문에 디스플레이가 전체적으로 꽉 찬 느낌을 주는데요. 또한 전면 카메라가 구석에 있던 것이 가운데 오게 되면서 이전 디자인에 익숙하셨던 분들은 조금 이물감이 있는 편입니다. 하지만 카메라 위치변화로 인해서 그닥 불편한 점은 없으며 오히려 카메라 방향감에는 조금 더 편한 느낌을 줍니다. 후면 디자인은 딱히 독창적이거나 특별함은 없습니다. 트리플 카메라를 세로로 배치해 심플한 느낌을 줍니다.

 

요즘에는 스마트폰 모델이 많이 출시됨에 따라 스마트폰을 구매함에 있어 굉장히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그렇다 보니 이전에 나왔던 모델들은 가격적인 부분에서 할인이 되어 부담을 덜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갤럭시노트10인데, 저 역시 사용해본 경험상,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모델 중 하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마 저와 같은 고민을 다들 했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노트10을 사기에는 곧 11이 나올 것 같아 구입에 앞서 많은 고민을 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음향적인 부분에서도 상당히 발전을 많이 하였는데 akg의 기술을 도입을 하여서 기존의 삼성이 가지고 있던 음향기술에 부족한 부분들을 채우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음향적인 부분은 아직까지 미흡하다는 말이 많이 있었지만 akg기술을 도입을 하면서 상당히 고급지고 준수한 음향기술을 도입을 하였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 이는 이어폰을 낀 상태로 음악만 들어보아도 알 수 있을 정도로 많은 발전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노트10의 가장 아쉬운부분은 바로 가격적인 측면입니다. 가격이 저렴하지 않으며 미국달러 기준으로 출고가 1000달러를 넘어가는 가격을 자랑하고 있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구입을 하지는 못할것이라 생각이 되어서 이부분은 상당히 아쉽습니다.

S펜 성능은 필압은 그대로 유지되었기 때문에 필기감에는 큰 차이가 없는데요. S펜 팝업 모양은 깔끔하게 정렬되면서 직관성이 조금 더 커졌습니다. 갤럭시노트10 가장 큰 변화는 에어 액션기능 추가인데요. 크게 유용한 기능은 아니지만 카메라 메뉴에서 활용성이 더 커진 것은 사실입니다. 아직 활용가능한 애플리케이션이 별로 없어서 아쉽긴 하지만 계속해서 보완해 나간다면 조금 더 좋아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갤럭시노트10는 노트의 매력이라 할 수 있는 s 펜의 활용도와 가치 있는 디자인으로 갤럭시 노트만 사용하는 유저들이 많은데, 갤럭시노트 20의 가격 또한 저렴하지 않을 것이라는 예상하에 오히려 한단계 낮은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제 생각에도 하루하루 스마트폰이 출시되고 있는 시점에서 굳이 최신폰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가 없다면 어느정도 기능도 비슷하면서 가격이 저렴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똑똑한 방법이라 생각이 듭니다. 그 이유는 자신이 최신 휴대폰을 사용했다고 하더라도, 얼마 지나지 않으면 어차피 다시 신제품이 출시되어 구형이 되기 때문입니다.

갤럭시노트10에서 제일 논란이 되었던 부분은 바로 해상도인데요. 해상도는 FHD+로 되어있습니다. 사실 해상도 자체에서는 크게 무리가 되는 것은 아닌데요. 하지만 노트4부터 QHD으로 유지를 해오다가 갑자기 FHD가 튀어나오면서 논란이 생겼습니다. 가격이 비싸다는 점을 감안하고 본다면 조금 아쉬울 수 밖에 없는 부분이기도 하죠. 실제로 화면을 보았을 때 고화질 영상 재생시에는 해상도 차이는 육안으로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하지만 색처리가 약간 다를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개인적 편차가 심하니 그냥 참고정도로 넘어가면 될 듯합니다.

밑에 탑재되어 있는 s펜은 필기나 여러가지활용도를 갖고 사용할수 있으며 블루투스 인식부터 중간의 버튼을 눌렀을때 다양한 제스처 인식까지 적용이 됩니다.베터리 소모가 많을까 걱정이 될수는 있지만 기체가 기 때문에 베터리를 많이 소모하지는 않습니다. 베터리는 3500mAh 이며 풀타임 시간도 가능할 용량으로 고속충전까지도 가능합니다.

갤럭시노트10 두께 역시나 더욱 얇아진 두께를 하고 있어서 그립감에서 상당히 우수한 면모를 볼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서 엣지디자인까지 들어가있기 때문에 직접 손에 쥐었을 경우 손에 착하고 달라붙는 느낌을 선사를 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손에 잡았을 때 이런 크기인데 어떻게 손에 이렇게 착하고 김기는걸까라는 의문이 들정도로 신기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디스플레이의 경우도 아주 선명도가 높은 화면을 출력을 해주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 역시나 눈의 피로도에 따라서 화면조절이 되는점과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해주는 기능역시나 많은 사람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용을 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거기다 갤럭시노트10+의 메모리의 경우, 12GB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더욱 프로그램을 빠르게 쓸 수 있는데요. 거기다 저장공간은 256GB, 512GB 이렇게 두가지로 나뉘어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내가 원하는 것을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메모리가 12GB LPDDR4X SDRAM을 사용한다는것이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노트북의 경우 아직도 8GB의 메모리를 사용하는 것들이 많은 것을 볼 수 있는 점으로 미루어, 휴대폰의 메모리가 12GB라는 것은 엄청난 메리트가 아닐 수 없죠. 거기다 256GB나 512GB 둘 중 하나를 고를 수 있는 부분도 굉장히 좋은 점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갤럭시노트10+ 이어폰 단자가 사라졌기 때문에 약간 아쉬운 의견들도 있는데 이어폰을 사용하려면 젠더를 이용하여 사용해야하고 이어폰 단자가 없어진 대신에 깔끔한 디자인, 아우라색상은 큰 인기가 있으며 각도에 따라 색상이 다양하게 나타나서 한가지 색상을 오래 사용하다보면 질리는 경우가 많은데 노트플러스 모델은 질리지 않고 각 모델마다 출시되는 색상도 다르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갤럭시노트10+ 디스플레이에 내장 되어있는 기능으로 지문인식 기능, 무선배터리 공유 또한 가능, 노트10부터는 이어폰 단자가 없어지고 DMB기능이 사라진다는 점 참고하시면 좋고 노트와 플러스 차이가 궁금하신 분 많으실텐데 노트도 물론 화면이 크지만 노트 플러스는 화면이 더 크기때문에 큰 화면의 휴대폰을 원하신다고 하시면 플러스 제품 추천드려요.

색감 또한 아주 풍부하고 카메라로 촬영하시고 결과물 어메이징한 효과가 있고 망원카메라는 줌인기능이 있으며 멀리 있는 것도 줌인 기능을 활용하여 가까이에서 촬영을 할 수 있고 줌했을 때 화질이 떨어질 수밖에 없는데 이건 화질이 떨어지지 않으며 초광각 카메라로 여러명이서 또 넓은 시야를 확보할 수 있는 촬영도 가능합니다.

 

갤럭시노트10+은 삼성의 프리미엄 스마트폰 라인, 갤럭시 노트 시리즈의 현 시점 가장 최신 모델입니다. 2019년 8월, 갤럭시노트10모델과 +모델 두 가지로 출시되었습니다. 곧 노트20의 출시가 예고되고 있기는 하지만, 지금 시점에 구매해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을 만큼 휼륭한 디자인과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때문에 2019년 사전 예약시부터 그 인기가 어마어마했습니다. 특히, cd의 뒷면을 보는 듯 한 다채로운 광을 자랑하는 아우라 글로우 컬러는 특히 남녀 할것 없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우선 디스플레이에서는 사이즈 뿐 아니라 해상도에 대한 부분에서도 차이가 나는데요. 갤럭시노트10의 경우 FHD+라고 한다면 갤럭시노트10+은 WQHD+가 들어가 있습니다. 출시가 되기 전에는 어차피 구별이 잘 안간다고 이야기 하는 분들이 많았지만 출시가 된 이후에 실제로 눈으로 보게 되면 플러스모델은 색 표현이 정말 자연스럽고 맑은 느낌을 주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오래 사용해도 편한 느낌을 줍니다.

갤럭시노트10+ 와 갤럭시노트 10 모델은 화면의 크기 차이 외에도 다양한 기능에서 약간씩 차이점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플러스가 붙은만큼 조금씩 더 나은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는 RAM 메모리에서 8GB/12GB의 차이를 보여주고 있으며 저장공간차이에서도 플러스에서만 256GB외에 512GB 를 선보였습니다.또한 내부저장 공간 부족시 사용할 수 있는 마이크로 SD카드도 10 모델은 미지원을 하지만 플러스 모델에서는 1TB까지 지원이 된다고 하니 저장용량이 많이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더 적합한 모델이라고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제 갤럭시노트10 포스팅을 끝맺도록 하겠습니다. 건강한 시간 되세요.

반응형